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돈 없이 영어하기 프로젝트 - 3] 미드보고 영어공부 안된다고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23:40

    >


    제가 정말 유용하다고 소견하는 방법은 미드 보는 것입니다. 특히 시트콤 프렌즈 같은 드라마는 이미 영어공부 방법으로 유명하고 '미드에서 영어공부' 같은 카페에서는 스크립트까지 있어서 공부를 할 수 있는 환경이 좋습니다. 그럼 이미 유명한 "미드로 영어공부"를 오항시의 주제로 삼은 이유가 뭐야? 많은 분들이 미드를 보면서 착각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표준미드를 보면 안보는것보다 좋을거야" 하면서 미드를 보는 시간은 유익한 시간으로 소의견을 버리는 분들을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효과가 거짓없이 거의 없다고 보면 안됩니다. 우리의 눈은 귀보다 빨라서 거소음에는 영어를 조금 듣는가 하면 드라마가 끝날 때쯤이면 눈은 항상 한글자막으로 가 있을 것이고, 귀는 나쁘지 않아도 모르게 닫힌 채로 있는 나쁘지 않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제1, 토익 시험 점수도 난장판이었습니다. 물론 900점이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한달 간 공부와 워킹 데드 시즌 8까지 하고 보면서 만들어 낸 점수는 내 돈 한푼도 들이지 않은 점수라면, 하고 보잖아요. 게다가 워킹데드가 너무 재미있어요. (물론 시즌이 지나면 지날수록 재미가 없어져요)


    >


    저는 특히 리스닝은 미드가 도움이 되었습니다. 토익 영어가 회사에서 사용되는 단어가 많고 사무적이라고 하지만 언어의 기본은 똑같습니다. 특히 미드는 토익과 발 Sound가 간략한 유사성으로 아마리카발 Sound에 익숙해지게 됩니다. 하지만, 표준 미드를 보면 같습니다. 아내 sound에게는 당신의 말이 빨라서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특히 영어, 연sound가 당신들이 많습니다. 글과 함께 보면 그렇지만 표준을 들으면 주문을 외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한영 동시자막은 무의식적으로 이 표현이 이럴 때 쓰이고, 또 한국 이야기에서는 어떤 의미인지 매치가 되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


    하나. 크롬 확장 프로그램, NflxMultiSubs 다운로드 넷플릭스 자체는 아쉽지만 동시자막, 통합자막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크롬에서 별도의 설정이 필요한데요. 아래 링크를 크롬으로 눌러 크롬에 추가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오른쪽 위 화살표 부분에 저 마크가 생깁니다. 영상을 재생하면 저 마크가 빨간색으로 변해서 활성화되는데 그럼 자막을 두개 틀 수 있어요. (그 빨간 색이 붙잡고 늘어질 수 있을지, 영상에 가입시킨 화면에서 장 씨는 바꿈을 1번 하시면 작동한다.)


    >


    2. 한 영어 자막을 동시에 설정하고 주고 최근, 즐깁니다.


    >


    사실 언어 공부를 재미있게 하는 것만큼 좋은 방법이 없어요. Polyglot들을 요즘 많이 보는데, 무엇으로 공부했냐고, 어떻게 이렇게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냐고 물으면, 드라마, 유튜버가 제일 먼저 자신이 있습니다. 해 보세요.아주 최근부터 한국 드라마를 그만두고 미드 보기 시작하는 겁니다. ​ 3. 파일이 있어서, 곰 플레이어 사용하시는 분들. 제가 워킹데드를 볼 때 사용한 방법입니다. "구글이며, 네이버에 드라마 제목 + 한영통합자막을 치면 자료가 많이 자신있습니다. 그 자막을 다운받아서 곰플레이어에 넣어주시면 통합자막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추천드립니다. ​ 하나. 산 탁리라ー타다이엣토(별 4.5)​ 최근에 가장 재밌게 본 드라마입니다. 설정이 약간 충격적이지만 그 사이에서 부부관계를 볼 수 있고, 삶이 무엇인가라는 생각마저 들게 하는 드라마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짧아서 틈틈이 좋아합니다. 그리고 우울할때도 기분전환에 최고입니다. 개그코드가 저와 잘 맞았습니다. 시즌 3까지 한꺼번에 보네요


    >


    2. 워킹 데드(별 3.9)​ 여름 방학 기간별 하나의 밤을 세비게 만든 장본인입니다. 지금은 시즌 9까지 나쁘지 않고 있고 구경은 많이 걸립니다. 시즌이 지날수록 지루해지는 감은 있지만, 그게 아니라 korea의 평범한 드라마에 익숙한 분이라면 매우 관심깊게 봐주실 것으로 보인다.


    >


    3. 프렌즈(별 4.2)​, 산 탁리라ー타다이엣토처럼 웃고 감정 전환에 좋은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그렇지만 좀 오래된 감이 있지만, 여전히 영어회화 공부에서는 빠질 수 없는 고전과 같습니다!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