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몸사용설명서> 관절 염증 잡는 기름3총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06:06


    >


    <제 몸 사용 설명서>관절 염증을 잡고 기름 3총사. 들기름, 홍화유, 살구유, 효능효과 역대급 한파가 매서운 추위 속에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습니다.몸의 여러 신체기관 중에서도 특히 추위에 약한 곳이 따로 있지만 바로 그 부위는 바로 관절입니다.추위가 심해질수록 관절 통증에 따른 고통이 심해지지만 지긋지긋한 관절 통증을 정복하기 위해서는 뼈와 연골이 튼튼해야 합니다.금지할지는 연골 염증과 염증을 잡고 기름 3총사의 효능 효과에 대해서 조사하도록 해겟슴니다.


    >


    관절 연골은 뼈와 서로만 나쁘지 않아서는 마지막 부분에 있는 것으로 관절 내의 연골 사이에 운동이 1어일 때 마찰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관절연골은 충격과 압박으로부터 관절을 보호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연골은 우리 몸을 집에서 봤을 때 천장과 벽에 시공하는 단열제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집을 춥지 않게 더위로부터 보호해 주고 층간 sound까지 완화해 주는 단열재도 길어지면 기능이 떨어지지만 연골도 마찬가지.많이 쓰면 쓸수록 점점 닳아 없어지기 때문에 뼈끼리 부딪쳐 통증을 유발하고 모두 닳아 버려 지역 인공관절 수술까지 한다.


    >


    단열재가 노후화되면 결로현상이 생겨 단열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집 외부와 내부의 온도차가 생겨 단열재 안쪽에 습기가 차가워집니다.단열재는 습기에 약해 이 상태가 계속되면 단열재 안쪽에 곰팡이가 가득 끼어 잘 두면 곰팡이가 집 벽까지 퍼지고 결미벽도 썩어 버리는 것입니다.이는 곧 연골 건강을 망치는 염증과 같습니다.연골이 닳아 연골 조각이 연골을 자극하면 벽에 곰팡이가 번지듯 주변 조직에 염증이 퍼지면서 연골이 붉어지고 붓고 아프기 때문입니다.그래서 관절 통증을 정복하기 위해서는 연골의 염증을 관리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


    연골의 염증을 억제하기 위한 <불포화지방산> 관절의 통증을 유발하는 연골의 염증을 억제하는 방법은 '불포화지방산'입니다.일반적으로 포화지방은 몸에 나쁜 기름, 불포화지방은 몸에 좋은 기름으로 잘 아시는데 불포화지방산은 식물성 기름으로 상온에서 액체상태인 지방, 즉 상온에 두어도 굳지 않는 기름을 예상합니다.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을 낮추는 등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항염증 효과가 뛰어나 염증을 촉진하는 물질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동의보감의 내경편을 보면 '오곡의 정액이 섞여 기름이 되는데 이것이 뼛구멍으로 스며들어 골수와 뇌를 채우고 사타구니로 흐른다'고 쓰여 있습니다.이것은 기름성분이 뼈와 관절을 구성하는 물질을 보충하여 관절의 건강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그 중에서도 활용하면 좋은 관절에 약이 되는 '유삼총사'를 준비해봤습니다.


    >


    >


    <풍부한 오메가 3, 들기름 효능>들기름에 풍부한 오메가-3가 관절 염증을 감소시킨다는 것이 앞서고, 다수의 조사에서 드러난 사실이지만 좋은 조선 말기의 의학서 발약하프표은에서는 들기름이 뼛속에 있는 골수를 부양하고 주고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고 혈액을 깨끗이 하라고 씌어 있습니다.이는 뼈의 건강과 관절 염증 해소뿐만 아니라, 오메가-3의 또 다른 효능의 혈중 콜레스테롤, 중성 지방 줄이면 확실히 일치합니다.


    >


    들기름은 관절통증이 있으신 분 중에서도 몸에 열이 있으신 분들에게 권해드리지만, 그 중에서도 상체에 비해 하체가 특히 약한 분이 활용해 보세요.


    >


    <골다공증 예방관리에 좋은 홍화종 기름효능>홍화산은 잇몸씨로 예로부터 민간에 기르던 닭의 다리가 부러졌을 때 홍화종을 먹이면 빨리 회복된다고 알려져 있었으나 무주적상산 기슭에 사는 한 마을길도 할아버지로부터 그 말을 듣고 자라 다리가 부러진 닭에게 홍화종을 몇 알 먹였지만 반본인절도 근본이 아니어서 다리가 불편했다고 한다.실제로 효능을 눈앞에서 확인한 정-러는 본인이 다리 뼈를 다쳐서 고생 생활 때 왜 먹지 못했는지 계속 후회했다는...1화가 있는데요. 세월이 흐르고 흘러서 2002년 대한 골절 학회에 따르면 골 감소증과 골다공증 환자에게 매 1폰 후아 씨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골 밀도가 30%가까이 증가했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그리고 한개 5여년이 지난 지금까지. 저도 각종 관절 질환, 골절 질환에 홍화를 약으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


    >


    홍화씨유의 효능을 살펴보면 한의학에서 홍화씨는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관절을 치료하는 약재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어혈로 혈액이 탁해지거나 혈액순환이 나빠지면 연골로 가는 영양분과 염증억제물질이 하달되지 않아 소지 회복이 어렵지만, 홍화씨가 어혈을 풀고 혈행을 개선해 줌으로써 염증을 해소해 주기 때문입니다.3개의 기름 가운데 잇꽃 기름은 특히 생선 피 제거에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몸이 차서 혈액 순환이 나쁜 여성에게 특히 좋은 기름입니다.즉, 평소 육식을 즐기고 있어 혈액이 탁해지기 쉽고, 순환 장애로 냉증을 동반한다면 홍화유를 활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소염, 진통, 해열작용, 행인유효능> 행인은 한의학에서 행인이라 불리며 성질이 따뜻하고 쓰며 다소 매운맛이 있으며 폐본 기관지에 생긴 건조한 쓸개를 제거하고 기침과 천식을 치료하는 약재로 활용되어 왔습니다.현대에는 기침 등의 증상에 사용되어 온 '용각*'이라는 약도 행인과 감초, 도라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그 외에도 미백효과가 있어 궁중에서는 궁녀가 피부를 하얗게 촉촉하게 하기 위해 살구유가 본인의 식초에 절인 살구씨를 피부에 바르면서 피부를 정돈했다고 하며, 현대에 들어서도 팩이 본인. 비누 등이 활용되고 있군요.


    >


    >


    조선스토리기에 편찬된 조리서인 시 전서를 보면 행인과 쌀을 섞어 만든 행인죽을 골증으로 가슴이 답답하고 열이 자신임을 치료하는 데 사용했다고 한다.여기서 나오는 골증은 뼈에서 우러나오는 열을 스토리로 요즘 골다공증이 자신의 퇴화성관절염을 겸한 증상으로도 보이는데 행인이 소염, 통증, 해열작용을 하기 때문이다.행인유가 잘 맞는 사람은 과체중으로 인해 관절에 무리가 가고 관절이 저리며 아프신 분 스스로 호흡기나 알레르기 질환을 자주 앓는 분들이다.



    >


    이렇게 각각 와인에 맞는 관절에 좋은 기름이 따로 있으니 맞춤형으로 활용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